이번 호에서는 프랑스에서 태어난 새로운 감성의 카타마란 브랜드, 엑세스 카타마란(Excess Catamaran)을 소개합니다.
엑세스는 기존 카타마란의 공식을 과감히 깨고, 모험심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는 브랜드로 빠르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트윈 헬름 구조와 넓은 선수 공간, 생활과 항해의 균형을 갖춘 실내 레이아웃은 단순한 ‘세일링 요트’를 넘어,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과 잘 어울리는 선택지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엑세스를 선택한 오너들의 생생한 이야기는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실감나게 전해줍니다. 가족과 함께 떠나는 장거리 항해, 친구들과 즐기는 레이스 참가 등, 각기 다른 목적과 방식으로 바다를 즐기지만 그 중심에는 늘 ‘엑세스’가 있었습니다.
또한 엑세스 카타마란은 단순한 여가용을 넘어 실제 요트 레이싱 무대에서도 활약하며, 세일링 본연의 짜릿함을 선사합니다. 이번 특집에서는 브랜드 철학과 오너들의 스토리, 그리고 레이싱 현장에서의 다채로운 모습까지 담아 소개해 드립니다.
지금부터, 엑세스와 함께하는 새로운 카타마란 세일링의 기준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WHAT DREW YOU TO EXCESS?
당신이 EXCESS와 함께 해야만 하는 이유
세일링의 경험,엑세스로 향하다
11년 동안 세일링을 즐겨온 Hiroshi는 Oceanis 요트로 바다를 누비며 늘 대서양 횡단의 꿈을 품어왔습니다.
그러다 ARC+라는 특별한 레이스를 알게 되었고, 그 경험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선택이 카타마란이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스페인 그란카나리아에서 출발해 카보베르데와 그레나다로 이어지는 ARC+는 가족 단위 참가자와 초보 세일러에게 특히 인기 있는 대서양 횡단 레이스입니다. 안전하면서도 잊지 못할 항해 경험을 선사하는 이 여정은, EXCESS 카타마란이 가진 편안함과 성능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카타마란에서의 생활은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새로운 삶의 방식입니다. 넓은 공간과 안정성, 빠른 항해 성능은 장점이지만, 자원 관리와 기상 대응, 유지보수 같은 도전도 함께합니다. Excess 카타마란은 이러한 생활에 최적화된 설계와 자립적 항해를 지원해 바다 위를 집이자 직장, 여행지로 바꾸어 줍니다.